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재테크

증권사별 온라인 공모주 청약 수수료

꿈꾸는 치코 2021. 8. 29. 10:05
320x100
반응형
728x170

21년 하반기도 공모주와 함께!

9월 공모주 청약일정 ( feat. 카카오페이 공모주 알리미 8.28일 기준 )

 

공모주 열풍이 사그라들지 않고 있는데요 공모주 청약 시 증권사별로 온라인 공모주 청약 수수료는 각기 다릅니다. 1~2천 원 커피 한 잔 값도 안되지만 구글 애드센스 수익 생각하면 1~2달러니 괜히 아깝습니다 ㅋㅋㅋ


공모주 참여하면서 각종 증권 계좌 개설 이벤트로 개설한 계좌가 많아졌습니다.

 

나의 증권 계좌들
늘어나는 나의 증권 계좌들 진짜 많죠? ㅋㅋ

 

공모주 미배정시 청약수수료 면제가 되는 증권사가 대부분인데요 찾아보니 2군데는 미배정시에도 부과한다고 해요.  온라인 공모주 청약보다 지점 방문해서 청약 신청하면 훨씬 비쌉니다. 하지만 온라인 공모주 청약 수수료도 비싸다고 생각하는 1인이라 미배정 시 부과하는 건 옳지 않습니다요~

 

주요 증권사별 온라인 공모주 청약수수료 정리해봅니다. 참고로 증권사 개인등급에 따라 무료가 될 수 있으며 저는 일반등급 기준으로 정리했습니다. 

증권사별 온라인 공모주 청약 수수료

반응형

 

증권사 온라인 공모주 청약 수수료 비고
키움증권 무료 미배정시 청약수수료 면제
신한금융투자 무료 미배정시 청약수수료 면제
NH투자증권 무료 미배정시 청약수수료 면제
DB금융투자 무료 미배정시 청약수수료 면제
IBK증권 무료 미배정시 청약수수료 면제
한화투자증권 1,000원 미배정시 청약수수료 부과
이베스트투자증권 1,000원 미배정시 청약수수료 면제
교보증권 1,000원 미배정시 청약수수료 면제
하이투자증권 1,000원 미배정시 청약수수료 면제
KB증권 1,500원 미배정시 청약수수료 면제
미래에셋증권 2,000원 미배정시 청약수수료 면제
삼성증권 2,000원 미배정시 청약수수료 면제
한국투자증권 2,000원 미배정시 청약수수료 면제
하나금융투자증권 2,000원 미배정시 청약수수료 면제
SK증권 2,000원 미배정시 청약수수료 부과
현대차증권 2,000원 미배정시 청약수수료 면제
대신증권 2,000원 미배정시 청약수수료 면제
신영증권 2,000원 미배정시 청약수수료 면제
 * 혹시 틀린 정보 있을 시 댓글로 남겨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치며

비록 1~2천 원 공모주 온라인 청약수수료 소소해 보이지만 건수별로 생각하면 적은 금액이 아닌 것 같아요. 각 증권사 계좌별로 평잔이 넘으면 수수료 우대받을 수 있을 테지만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기에 ㅋㅋㅋㅋ 성장 가능성 있는 기업 잘 골라서 9월에도 공모주 청약해야겠습니다.


이상으로 증권사별 온라인 공모주 청약 수수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공모주 청약방법이 궁금하다면

 

일진하이솔루스 공모주 청약방법(feat. 삼성증권)

 

일진하이솔루스 공모주 청약방법(feat. 삼성증권)

오늘 24일(화) 10시부터 시작된 일진하이솔루스 공모주 청약은 내일 25일(수) 오후 4시에 마감됩니다. 일진하이솔루스 공모주 청약일정 - 주린이의 공모주 청약 도전을 응원합니다! 일진하이솔루

chico1977.tistory.com

 

카카오뱅크 공모주 증권사별 청약방법(KB증권, 한국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카카오뱅크 공모주 증권사별 청약방법(KB증권, 한국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둘째 아이 소변 단백뇨 검출 소견으로 인해 2번째 검사를 하러 아침에 일찍 병원에 다녀왔습니다. 초등학생 소변검사 재검 단백뇨(요단백) 초등학생 소변검사 재검 단백뇨(요단백) 6월 9일 초4 둘

chico1977.tistory.com

 

SKIET(에스케이아이이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 - 미래에셋증권&한국투자증권 공모주 청약방법(feat.공모주 청약 첫 도전!)

 

SKIET(에스케이아이이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 - 미래에셋증권&한국투자증권 공모주 청약방법(feat

저는 청약이라고 하면 주택청약 밖에 몰랐어요. 그런데 작년 주식에 처음 발 담그면서 주식에도 청약이란 게 있더라구요. 바로 공모주 청약. 공모주 청약이란 기업이 공개를 통해 증권 시장에

chico1977.tistory.com

 

한국투자증권 공모주 환불 시 이체수수료 500원 카카오뱅크 이용하여 면제받았어요

 

한국투자증권 공모주 환불 시 이체수수료 500원 카카오뱅크 이용하여 면제받았어요

오늘은 지난주 공모주 SKIET(에스케이아이이테크놀로지) 청약하고 배정받은 후 남은 금액이 환불되는 날입니다. 카카오뱅크로 연결해서 한국투자증권 계좌를 처음 만들었을 때 수수료 무료였던

chico1977.tistory.com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