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교육&놀이

고등 국어 문제집 이제야 정하다!

꿈꾸는 치코 2022. 4. 28. 21:11
320x100
반응형
728x170

고등학교 첫 시험 1학기 중간고사가 드디어 끝났다. 첫 시험이라 아이도 긴장했는지 1달 전부터 독서실을 끊고 중학교 때와는 다른 공부량을 소화하는 모습을 보여서 기특했다. 결과를 떠나서 달라진 행동에 칭찬해!


이번 중간고사는 총 5과목을 보았다.

 

 

내신기출문제 자료 어디서 구하지?

다음 주 큰아이는 고등학교 입학 후 첫 중간고사를 치른다. 고1 중간고사는 총 5개 과목. 국어는 중간은 수행으로 대체한다고 해서 수학, 영어, 한국사, 사회, 과학 이렇게 총 5과목이다. 수학, 영

chico1977.tistory.com

 

가장 싫어하고 자신 없는 과목인 수학을 제외하곤 영어, 과학, 한국사, 사회는 나름 열심히 준비한 흔적이 보인 점수다. 물론 아이보다 더 잘하는 아이가 많아서 1등급 받기 힘든 과목도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첫 시험 멘털 흔들리지 않을 정도로 치러서 다행이다. 아이 스스로 자기 점수에 만족하고 공부할 맛이 난다고 했으니 이걸로 충분하다.


멘털 흘릴법한 수학 점수를 받았지만 이미 중학교 첫 시험에서 수학 바닥 점수를 받아본 경험이 있다. 또한 노력해서 수학 성적을 향상해본 경험이 있어서 나와 아이는 의외로 담담하고 오히려 긍정적인 힘을 얻을 수 있었다. 이젠 올라갈 일만 남은 거니까^^긍정의 힘은 강하다구!!

고등 국어 문제집 이제야 정하다!

반응형

이번 중간고사에서 국어가 빠졌다. 중간고사는 수행으로 대체했고 기말고사만 보는 국어를 이제 대비해야 한다. 현재 영어, 수학 학원만 다니고 있기에 국어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나와 아이는 잘 모르겠다.


그래서 찾아보게 된 유튜브 영상 분당강쌤의 고등국어 완벽정리 영상을 보고서 드디어 어떻게 공부를 해 나갈지 생각해본다. 혹시 고등국어 공부법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길!

 

1학기, 2학기 공부법이 다 나와있어서 필요할 때마다 필요한 부분 단계별로 끊어서 여러 번 보는 게 좋을 듯하다.

 

 

고등국어 완벽정리

 

고등국어는 수능 국어와 내신 국어로 나눈다. 수능국어와 내신국어를 별도로 분리하지 말고 동시에 대비되도록 방향을 잘 잡아 공부해야한다고 한다. 또한 국어공부에서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문학과 문법. 1학년 때는 문법 제대로 공부하기!

 

EBS i 무료인강들으라고 EBS교재 추천해주심. 이렇게 무료인강과 연계해서 교재 선택해주셔서 분당강쌤님 감사합니다.

 

그래서 선택하게 된 고등 국어 문제집은 바로 [윤혜정의 개념의 나비효과]이다. EBSi에서 무료로 영상을 볼 수 있고 워크북까지 겸하면 좋다고 하니 고등 국어 개념은 이걸로 잡고 단계별로 공부해보자 아들!

 

운혜정의 개념의 나비효과

 

하루에 문법1개 문학1개씩 하면 20일이면 끝난다고 하니 후딱 끝내고 자습서도 준비해서 기말 준비하자~

 

EBS 윤혜정의 개념의 나비효과 + 워크북 세트 27000원!

 

 

 

 

2021년 6월 고1 모의고사(전국연합학력평가) 문제 및 정답

고1 입학한 지 어느덧 3주가 지났다. 집에서 5분 거리 초, 중학교를 다녔던 첫째라 매일 버스 통학은 참으로 힘들다. 아침 기상이 힘들던 아이인데 무려 30분이나 일찍 일어나야 한다. 지각하진 않

chico1977.tistory.com

 

 

2022년 모의고사(학력평가) 일정 확인해요!

뽑아달래서 뽑아준 2021년 고1 3월 모의고사를 아직도 다 풀지 못한 예비 고1을 어찌할꼬. 글 올린 시점을 보니 한 달이 다 되어간다. 한 달이 다 지나가도록 방치만 해 놓은 아들아 무슨 생각인 거

chico1977.tistory.com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