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소소한생활정보

신한 쏠(SOL) 포인트 마이신한포인트 타사포인트 전환하여 현금처럼 사용하기

꿈꾸는 치코 2022. 2. 16. 18:31
320x100
반응형
728x170

쓰던 앱들이 업데이트되면 기존에 올린 정보들을 수정해야겠단 생각이 든다. 오늘 포스팅할 내용도 바로 그중의 하나. '신한 쏠(SOL) 포인트 마이신한포인트 현금으로 전환하는 방법' 글을 올린 적이 있다. 

 

 

신한 쏠(SOL) 포인트 마이신한포인트 현금으로 전환하는 방법

한 주를 마무리하는 금요일이라 제법 기운이 넘쳐야 하는데 연일 1000명이 넘는 확진자 소식과 새 거리두기 4단계 발표로 마음이 조금은 무거운 아침입니다. 다음 주(12일)부터 2주간 수도권 학교

chico1977.tistory.com

 

 

그리고 업데이트된 내용도 추가로 올렸다.

 

 

 

신한 쏠(SOL) 포인트 마이신한포인트 현금화하는 방법 업데이트!

제가 1달 전쯤 앱테크 하면서 모은 신한 쏠(SOL) 포인트 마이신한포인트를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린 적이 있어요. 신한 쏠(SOL) 포인트 마이신한포인트 현금으로 전환하는 방법 신한 쏠(

chico1977.tistory.com

 

그런데 반년이 지난 지금 전에 올린 내용들이 다 무의미해져 버렸다. 이제 현금화가 아닌 현금처럼 쓸 수 있는 다른 포인트로 전환하는 것만 보인다.ㅠㅠ

전부터 올려야지 했는데 미루고 미루다 오늘 마이신한포인트를 네이버페이 포인트(타사포인트)로 전환하면서 그래 이걸 포스팅하자 마음먹었다 ㅋㅋ더 늦기 전에 쓰자!!

 

마이신한포인트-타사포인트-전환방법
신한 쏠(SOL) 포인트 마이신한포인트 타사포인트 전환하여 현금처럼 사용하기

 

신한 쏠(SOL) 포인트 마이신한포인트
타사포인트 전환하여 현금처럼 사용하기

반응형

먼저 신한 쏠(SOL) 앱에 들어가서 하단 우측 전체메뉴를 누른다. 전체메뉴를 누르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좌측에 여러 메뉴가 뜨고 맨 위 조회 - 머니/포인트 조회를 선택한다. 사실 이런 인터페이스가 바뀌었으며 전환하는 방법은 기존에 있던 내용일테니 아는 분은 여기서 STOP해도 좋다.

 

신한-쏠-포인트-마인신한포인트머니-포인트조회-쏠포인트
신한 쏠(SOL) 메인 화면에서 하단 우측 전체메뉴 선택하고 들어가면 (마이신한)포인트 조회가 보인다.

 

이미 서비스 추가를 통해 현재 사용하고 있는 핀테크를 연결했기 때문에 마이신한포인트 아래 나의 연결 핀테크사들이 보인다. 예를 들어 네이버페이, 페이코, 토스, 코나아이(지역화폐) 등등. 혹시 아직 서비스 추가를 하지 않은 분들은 하단에 서비스 추가를 먼저 한 뒤 타사포인트 전환을 이용하면 된다.


8개월 전엔 현금으로 입금할 수 있었는데 지금은 마이신한포인트 아래 다른 포인트로 전환하기 누르면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타사포인트 전환 혹은 항공사마일리지 전환이 보인다. 자주 사용하는 타사포인트로 전환하면 되는데 난 주로 네이버페이를 사용하다 보니 네이버페이를 선택했다. 다양한 포인트 전환이 가능하니 자신이 가장 자주 사용하는 것으로 전환하면 좋을 듯!

 

타사포인트전환타사포인트전환
마이신한포인트를 타사 포인트로 전환하기

 

네이버페이를 선택하니 네이버아이디를 선택하라고 하며 현재 남아있는 네이버페이가 뜬다. 20P밖에 없구나 ㅋㅋㅋ 선택을 한 뒤 전환신청을 누른다. 1P 단위로 입력 가능하다.

 

 

타사포인트전환타사포인트전환-마이신한포인트
마이신한포인트를 타사포인트로 전환하기

 

본인인증 단계를 거치면 타사포인트 전환이 완료된다. 이젠 그냥 쌓아두지 말고 마이신한포인트를 타사포인트로 전환하여 현금처럼 사용하길 바라며 여기서 포스팅은 끝!

 

본인인증타사포인트전환-완료타사포인트-전환완료
마이신한폰이트 타사포인트 전환 완료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