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티스토리

국가별 구글 애드센스 예상 수입 확인하기

꿈꾸는 치코 2022. 1. 6. 12:27
320x100
반응형
728x170

2021년 3월 구글에서 의무적으로 미국 외 지역의 크리에이터의 지급액에서 미국 세금을 공제한다는 정책을 발표했다. 즉 티스토리나 유튜브 등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달고 애드센스 수익을 발생하는 모든 사용자들에게 세금을 부과한다는 이야기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발생하는 수익에 대해 세금 정보를 제출하지 않으면 총수입에서 최대 24%의 세금을 공제할 수도 있다고 해서 부랴부랴 나 또한 3월 28일 구글애드센스 세금 정보 등록을 했다.

 

구글-애드센스-미국-정보-등록
구글 애드센스 미국 세금 정보

 

참고로 구글 애드센스 미국 세금 정보 등록 지급 - 결제정보 - 설정 - 설정관리 들어가면 보인다.


갑자기 오늘 과연 지금까지 한국이 아닌 다른 나라에서 발생한 수입이 있는지 궁금해졌다. 
외국 이야기를 쓰는 것도 아니고 영어로 쓰는 것도 아니니까 한국 외 수입이 발생하지 않았겠지? 그럼 확인해보자.

 

국가별 구글 애드센스 예상 수입 확인하기

 

구글 애드센스 홈으로 들어간다. 좌측 메뉴 중 보고서에 들어가 쭉 아래로 내려가 국가를 선택한다. 오늘 살펴보니 벌써 캐나다에서 수익이 발생했네? 뭐 금액은 그다지 크지 않다 0.23 달러 ㅎㅎ

 

구글애드센스-국가별-예상수입구글애드센스-국가별-예상수익
구글 애드센스 국가별 예상 수입

 

2020년 11월 처음 티스토리를 개설하고 2020년 12월 16일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 티스토리 한 지 1년 조금 지난 시점에서 지금까지 구글 애드센스 수익 중 과연 한국 외 수입은 얼마일까?

반가워 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승인 후기 - 1차 탈락 18일 후 최종 승인

 

상단 기간 설정에서 맞춤 선택 후 최근 3년 클릭,  2020.11.11~ 2022.1.6일까지 적용! 

 

구글애드센스-국가별구글애드센스-예상수입-국가별
구글 애드센스 국가별 예상수입

 

대한민국 수익에 비해 너무 미미해 잘 안 보이니 자세히 숫자로 확인해본다. 오호 그래도 미국에서는 매달 1달러씩 벌었구나. 그 외 국가에서도 미미하게 수입이 발생하고 있다는 사실을 처음 알았다. 신기신기 ㅋㅋ

 

 

티스토리-국가별-예상수입
국가별 구글 애드센스 예상수입 약 1년여간의 티스토리 운영 결과

 

한국에서 발생하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만큼 미국과 일본, 오스트리아에서도 발생하면 참 좋. 겠. 다^^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