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티스토리

티스토리 다음 검색 유입 하락 후 다음카카오 문의했더니

꿈꾸는 치코 2021. 6. 30. 18:10
320x100
반응형
728x170

어제 티스토리 다음 검색 유입 하락을 확인하고 마음이 좋진 않았어요. 평소 다음 검색이 제 방문자 수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던 터라 300명대의 검색 유입이 사르르 없어지고 달랑 31이었답니다.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 되려는 징조인가?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 되려는 징조인가?

아침에 일어나서 티스토리 앱을 열어 방문자수를 확인하면 매일 비슷한 숫자를 보이곤 한다. 또한 정오 12시를 기준으로 거의 일정한 방문자수를 보이는데 오늘은 방금 확인하니 방문자수가 바

chico1977.tistory.com

 

부랴부랴 어제 감자요리 관련 글을 비공개로 돌리고 제목을 수정을 했습니다. 또한 다음과 카카오 고객센터에 메일을 보내 놓고 오늘 아침 10시가 되기만을 기다렸습니다. 왜냐하면 10시가 되면 카카오톡에 있는 카카오 고객센터에 접속해서 상담원에게 문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카카오 고객센터 상담직원 연결
월, 화, 수, 목, 금 10:00 ~ 18:30

티스토리 다음 검색 유입 하락 후 다음카카오 문의했더니
카카오 고객센터 상담직원 문의하기

 

티스토리 다음 검색 유입 하락 후 다음카카오 문의했더니

 

티스토리 다음 검색 유입 하락 후 다음카카오 문의했더니
티스토리 다음 검색 유입 하락 후 다음카카오 문의했더니

 

오전 10시 되자마자 카카오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습니다. 갑자기 다음 검색 수가 급락을 했는데 원인을 알 수 있냐구요. 물론 답변은 아래와 같이 유입이 줄어든 사유에 대해 확인해드리기 어렵다는 말뿐이었죠.

 

카카오 고객센터 상담직원 문의하기

 

검색에 제 블로그가 노출이 안되냐고 물어봐서 또 그건 아니라고 하니 상담직원도 난감했겠죠?^^ 저도 검색 누락은 아닌데 잘 되던 유입이 하루아침에 안되니 난감했으니깐요.


상담직원이 블로그 주소를 물어보더라구요. 그래서 알려드렸죠. 그랬더니 다음과 같은 답변이 돌아왔습니다.

 

Daum 검색 결과는 공개된 블로그를 수집하고
내부 기준에 따라 자동 반영되고 있습니다.
공개 블로그라 하여도 내부 기준에 알맞지 않을 경우
검색 결과에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검색 결과 노출과
검색 수집에 문제가 없는지
추가 검토 후 카카오톡 메시지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다음 검색 유입 하락 후 다음카카오 문의했더니
카카오 고객센터 상담직원 문의하기

 

여기서 멈추지 않고 계속 상황을 말씀드렸습니다. 감자요리를 현재 비공개 처리했고 방문자수가 평균 300명 넘는 캡처한 사진과 어제 31명 캡처한 사진을 보내드리고 오늘 아침 5명이었던 다음 검색 수를 말씀드리며 이렇게 급락할 수 있는지 물어봤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재수집 부탁드린다는 말도 덧붙였네요.

 

그랬더니 내부적으로 확인이 필요하여 확인 후 카카오톡 메시지 보내준다고 하네요. 저도 "감사합니다" 문구를 남긴 뒤 기다렸습니다. 사람과 사람이 만나서 대화를 하는 것이니 좋은 게 좋은 거잖아요 ㅋㅋ

 

티스토리 다음 검색 유입 하락 후 다음카카오 문의했더니
카카오 고객센터 상담직원 문의하기 - 다음검색유입이 31 ㅠㅠ 완전 급락했었어요

 

그리고는 2시간 30분 정도 지난 후에 카카오 고객 센터로부터 카톡이 도착했습니다. 다행히 정상적으로 재수집 처리되었다는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조금은 마음이 놓이더라구요. 

 

티스토리 다음 검색 유입 하락 후 다음카카오 문의했더니
카카오 고객센터 상담직원 문의하기

 

비록 이 메시지가 도착했지만 갑자기 다음 검색 유입수가 증가하지는 않을 테니 오늘은 포스팅을 쉬자는 마음으로 쉬었습니다. 역시 사람과 대화로 이야기를 했더니 빨리 일처리가 되니 좋네요. 마음이 많이 편해지더라구요. 혹시 다음 저품질이든 뭐든 궁금한 게 생기면 메일보다는 이렇게 카카오톡 카카오 고객센터를 통해서 문의하는 게 더 빨리 해결되는 것 같습니다. 꿀팁!!

 

그런데 말이죠 이렇게 무탈히 지나가는구나 하고 잠시 티스토리를 멀리하다 다음 검색 유입이 얼마나 되나 들어와서 봤더니 웬걸?? 신기한 일이 벌어졌습니다.


다음 유입은 조금씩 늘어나고 있는데 기타 유입이 엄청나게 많아졌습니다. 유입경로 일부를 쭉 따라가 살펴보니  카카오톡으로 재수집되었다는 카톡 메시지 12시 45분 이후부터 저의 글 하나가 다음 메인에 뜬 것입니다.

 

티스토리 다음 검색 유입 하락 후 다음카카오 문의했더니
방문통계 유입경로 

 

17시 46분 기준 현재 방문자수가 1,749명입니다. 직접유입과 기타 유입수가 1,546이네요.  다행히 다음 검색 유입도 어제 31명보다는 훨씬 많아진 120명 정도니 나아지고 있나 봅니다. 정상 재수집되었다는 그 문구가 정말 크군요.

 

 

티스토리 다음 검색 유입 하락 후 다음카카오 문의했더니
다음 메인에 3번째 글이 올라가다

 

하루 사이에 냉탕과 온탕을 오간 것처럼 어제는 그리 힘들게 하더니 오늘은 이렇게 또 좋은 소식을 들려주네요. 그렇게 기다리고 기다리던 다음 메인 소식을요. 괜히 어제 일 미안하다고 사과하는 것처럼 이렇게 슬그머니 다음 메인에 올려주는 겁니까 다음카카오? 난 감자 요리한 것 쓴 것뿐이야 잘못이 없으요 ㅋㅋ

 

문제가 있었다고 판단했던 감자요리는 제목을 바꿔서 다시 발행했는데 다행히 유입도 조금씩 되고 있습니다. 정말 키워드 아무 생각 없이 썼는데 프리미엄 광고랑 경쟁을 벌이다니 이젠 제목 쓸 때 두 번 세 번 더 조심해야 할 것 같아요. 제가 프리미엄 광고 키워드를 잘 찾는 걸까요? ㅎㅎㅎㅎㅎ


다음 메인 3번째 올라간 글 이야기는 공지사항에 따로 올리려구요^^

 

걱정해주신 티친님들 감사해요. 이렇게 2번째 다음 저품질도 무사히 지나가나 봅니다. 3번째 다음 저품질은 결코 만나고 싶지 않습니다. 조심 또 조심. 저품질로 고생하는 모든 블로거분들 힘내세요! 저의 경험담이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