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일상

집에서 대파 키우기 그리고 바질 키우기 다시 도전!

꿈꾸는 치코 2021. 3. 19. 18:36
320x100
반응형
728x170

집에서 대파 키우기 
그리고 바질 키우기 
다시 도전!

오늘도 날이 참 많이 따뜻했지요. 날이 따뜻해지니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리지만 오늘은 그나마 조금 낫더라구요.

날이 따뜻하고 여기저기 봄꽃 소식이 들리니 나가고 싶은 마음 간절한 3월입니다.

오랜만에 연차 내고 쉰 옆지기 덕분에 집에서 1시간 이내에 있는 마장호수 출렁다리에 다녀왔어요.

 

파주 마장호수 출렁다리
파주 마장호수 출렁다리
마장호수 출렁다리 건너서 한 컷...신랑은 고소 공포증으로 저 혼자만 건너 온 건 안 비밀 입니다 ㅋㅋㅋ

 


오랜만에 바깥공기 많이 마시고 많이 걷고 이야기도 많이 하고 기분이 좋았답니다.


 

집에서 대파 키우기/ 바질 키우기

 

 

집에 들어오는 길에 다이소에 들렸어요.

요새 대파값이 조금 내리긴 했지만 여전히 비싼 대파이기에 일명 파테크, 집에서 대파를 키워보려구요.

 



지난번 대파를 수경재배 해봤었는데 사실 2번 정도 잘라먹고 대파 키우기를 접었답니다.

집에서 대파 키우기 

 

집에서 대파 키우기(feat.페트병을 이용하여 대파 키우기)

페트병을 이용하여 집에서 대파 키우기 매일 집밥 하느라 바쁜 하루하루. 아침 먹고 뒤돌아 서면 또 점심 걱정, 점심 먹고 나면 간식과 저녁 준비로 하루가 어찌 가는지 잘 모르겠다. 집밥이 늘

chico1977.tistory.com

집에서 대파 키우기 얼마나 자랐을까요?

 

집에서 대파키우기 - 얼마나 자랐을까요?

집에서 대파키우기  2주 지난 대파 얼마나 자랐을까요? 집에서 대파 키운지 2주 정도 지났다. 집에서 대파 키우기 항상 구비되어 있어야 마음 편한 식재료 대파. 집에서 처음 키워보는 거라 잘

chico1977.tistory.com



매일 물을 갈아줬는데도 냄새가 저에겐 역했고 하얀 뿌리 부분이 거뭇거뭇해지기도 하고 물에 오래 담겨있다 보니 물렁물렁해지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엔 흙에다 심기로 결정하고 집으로 들어오는 길 다이소에 들려 대파 키울 화분이랑 배양토를 샀습니다.

학교에서 돌아온 둘째랑 옆지기는 열심히 대파를 심었답니다.

 

다이소 화분과 배양토

 

 

그리고 애정 했던 바질을 다시 키우려고 일반 화분과 씨앗도 사 왔지요.

 

 




작년에는 멋모르고 다이소에서 '바질 키우기 키트'가 보여 너무 반가운 마음에 11월에 심고 추우니 실내서 애지중지 키웠어요.

바질 키우기 싹이 난 모습

 

바질 키우기 그리고 1주일 후 바질 싹이 난 모습

바질 키우기 키트 식물 키우기 꽝손도 바질키우기 가능 다이소 핸디가든 방울토마토 마리네이드를 좋아하는데 매번 건조 바질만 넣어 먹었다. 생바질 향이 좋으니 집에서 반려식물로 키워보려

chico1977.tistory.com

다이소 바질 키우기 성장 기록

 

다이소 바질키우기 성장기록

다이소 바질키우기 성장기록 2020년 11월 7일. 다이소에서 손잡이가 있는 핸디가든 바질을 샀다. 6개의 씨앗을 심고 매일 물을 주고 햇빛을 쏘이며 관심과 사랑을 주니 일주일 후 싹을 틔웠다. 202

chico1977.tistory.com



저의 무지로 조금 자란 바질을 한꺼번에 다 따버려서 결국 바질을 죽게 만들었거든요.

마리네이드 한 번 해 먹고 결국 운명을 고했던 바질이랍니다. 미안하다 바질아 ㅠㅠ

방울토마토 마리네이드 만들기

 

방울토마토 마리네이드 만들기(feat.내가 수확한 첫 생바질로 요리하다)

생바질 넣어 만든 방울토마토 마리네이드 2020년 11월 7일 홈 가드닝으로 바질키우기 세트를 구입했다. 주말농장 했을 때 함께 했던 아는 동생이 바질 수확하는 걸 봤는데 따도 따도 계속 잘 자라

chico1977.tistory.com



올해는 바질 모종을 사서 키우려고 지난주 근처 시장에 갔는데 아직 추워서 모종이 안 나와있길래 이번 주 다시 가볼 예정이었어요.

그런데 대파 키울 화분을 고르다 옆에 바질 씨앗이 보이니 또 마음이 살랑살랑 그냥 냉큼 집어 든 저랍니다.

 

다이소 바질 씨앗

 

받침대도 있는 바질 키트가 이쁘고 편하긴 한데 바질 키트엔 달랑 씨앗 5~6개밖에 안 들어있어요.

이번에 산 바질은 씨앗이 80개가 들어있네요. 죽으면 또 심고 빈 화분 생기면 또 심고 하려구요.



​받침대가 따로 없어서 집에서 안 쓰는 접시를 우선 받쳐놨어요 ㅋㅋ

 

다이소 바질 키우기 사각화분 1천원


바질 재배적기표를 보니 바질은 3월과 6월에 파종을 하고 6월과 9월 수확을 하는 게 좋다네요.

또한 바질의 특징은 피부 진정효과도 있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 신경을 진정시켜 편두통 해소시켜주며 노화방지 및 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적정 발아온도는 18~26도라고 하니 지금 키우기 딱인 듯합니다.

햇볕이 잘 들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배수가 잘 되는 배양토에 심었으니 잘 자라겠죠?



이번엔 많이 자라도 한꺼번에 다 따지 않고  튼튼해 질까지 조금씩 따 먹으렵니다. 

다시 바질 키우기 화이팅~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