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재테크

AT&T 배당일, 위안이 되는 배당금 입금되다

꿈꾸는 치코 2022. 8. 3. 16:48
320x100
반응형
728x170

미국 고배당주로 유명했던(?) AT&T는 전 세계적으로 통신, 미디어 및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초보 주린이인 내가 미국 주식을 처음 접할 때 고배당주란 말에 혹하기도 하고 익숙한 AT&T가 끌려 첫 투자종목으로 선택했다.

 

AT&T 배당금 삭감 소식

AT&T 배당금 삭감 소식 아침에 일어나 신한알파앱을 통해 미국 주식 시황을 살펴본다. 그런데 이게 웬일이야. 배당귀족 AT&T 주가가 폭락했다. 부랴부랴 컴 앞에 앉았다. AT&T(티커 T) 종목은 나의

chico1977.tistory.com

 

지금은 아주 내 계좌를 시퍼렇게 만든 아픈 손가락 종목이다. 물론 AT&T의 스핀오프로 워너 브로스 디스커버리 주식을 받긴 했지만 그래도 AT&T 너무 고점이란 게 함정이다. 참고로 AT&T 티커는 T.

 

언젠가는 플러스 되는 날 기록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 AT&T 힘내라!!!

 

 

 

스핀오프란 분사하는 사업부에 대한 소유 지분 100%를 기존 주주에게 주식으로 배당하면서 분사하는 것을 뜻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기마다 지급되는 배당금은 나에게 위안을 준다. 이제 주식 2년 차 되어가는 난 손절은 해본 적이 없기 때문에 언젠가는 플러스로 바뀌기를 희망하며 기다릴 테다. AT&T 그리고 위너 브로스 디스커버리 화이팅!

 

반응형

 

 AT&T 배당금 지급일에 들어온 배당금

내 주계좌인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배당 알리미 알림톡이 어제 도착했다. 어제(8월 2일) AT&T 배당금 입금 안내 알림톡이 왔다. AT&T 3분기 배당금 지급일이었구나. 들어오면 들어오는가 보다 하고 지나치는데 이렇게 또 한 번 알아간다.

 

해외주식-배당알리미-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배당 알리미

 

알림톡에 정보가 다 나와있지만 언제 봐도 참 세금이 크다는 느낌 나만 드는 건가? ㅎㅎㅎ 암튼 신한금융투자 앱에 들어가서 확인해보았다.


< 신한금융투자 배당정보 관련 글이 궁금하다면 >

📌신한금융투자 신한 알파 앱 업데이트(21년 4월 22일) 이후 배당정보 조회하기

 

📌신한금융투자 알파 앱 국내/해외 배당 내역 확인하는 방법

 

📌신한금융투자 신한 알파앱 배당금 확인 방법 (feat. 알림 설정 방법 포함)

 

20.26$ 해외 배당금이 입금되고 같은 시각에 외국납부세액으로 3.04$가 출금되었다. 아무리 봐도 배당세 15%(?) 너무 크다 커 ㅎㅎㅎㅎ 배당금 17.22달러로는 AT&T 1주도 못 사니까 그냥 요새 환율이 높으니 환전해서 국내 주식에 투자한 건 안 비밀~~

 

 

입출금내역배당금-입금외국납부세액-출금
신한금융투자 배당내역 확인

 

<신한금융투자 앱 이용 정보>

 

✅ 신한금융투자 신한 알파앱에서 증권계좌 간 이체하는 방법

 

✅ 신한금융투자 신한알파앱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 매도

 

✅ 리얼티인컴 배당금 지급이 늦네요(feat. 신한금융투자)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