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소소한생활정보

지구를 지키는 작지만 큰 노력!환경을 생각하는 음용습관 캠페인 by 브리타

꿈꾸는 치코 2021. 4. 22. 22:27
320x100
반응형
728x170

지구를 지키는
작지만 큰 노력!
환경을 생각하는
음용 습관 캠페인 by 브리타

지구의 날이라 네이버 해피빈에서도 캠페인이 진행 중이더라구요. 작년 네이버 이웃님들이 브리타 정수기를 쓰시는 걸 많이 봤어요.

브리타는 건강한 음용습관을 위해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물을 마실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라고 해요.


제가 본 캠페인은 바로 네이버 해피빈 굿액션을 통해 진행 중인 브리타 기업의 '환경을 생각하는 음용습관' 캠페인 이랍니다.

이번 캠페인은 해피빈 페이지에 방문해 일회용 플라스틱이 초래하는 환경 문제, 해결방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고, 지구를 지키기 위한 노력을 댓글로 남기면 댓글 1개당 500원씩 최대 1000만 원이 환경 단체에 기부된다고 해요.

 

환경을 생각하는 음용습관 캠페인 by 브리타

 

그래서 저도 낮에 캠페인에 참여해서 댓글도 남기고 정보를 읽고 확인 후 해피빈도 받았어요.

또한 댓글 참여한 사람에게 해피빈 2개를 5월 28일에 또 지급한다고 합니다. 



요새 네이버 블로그에 글을 거의 못써서 해피빈 조금밖에 없는데 다행이네요. 이렇게 모인 해피빈은 매달 여러 곳에 기부하고 있었거든요. 벌써 1년이 다 되어가네요.

 

환경을 생각하는 음용습관 캠페인 by 브리타

 

22일 오후 10시 기준 캠페인 참여 수가 36,931명이네요. 제 댓글을 찾으려 하니 너무 많은 분들이 댓글 남겨서 찾기 힘들더라구요 ㅋㅋㅋ 그래서 패스.

함께 동참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기분이 참 좋습니다.

 

환경을 생각하는 음용습관 캠페인 by 브리타

 

아래 캠페인 내용이 다소 브리타 정수기 홍보적인 내용이 있을 수 있으나 좋은 취지인듯 하여 소개하는 것이니 이점 참고 하여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건강한 물, 건강한 지구를 위한 선한 캠페인이기에 함께 정보 나눔 차원이라는 점 잊지 말아 주세요.


 

숫자로 알아보는 환경실태

* 출처: BRITA Corporate Responsibility Report 2018

1. 400년 : 일회용 플라스틱병 분해시간

전 세계 바다를 뒤덮은 무수한 일회용 플라스틱병은 비닐봉지, 라이터, 다양한 플라스틱 쓰레기와 함께 물을 오염시키고 있습니다.


2. 499억 개 :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량


우리나라 일회용 플라스틱병 사용량은 1인당 약 96개(1.4kg)로 연간 약 49억 개(7만 톤)의 무분별한 플라스틱이 남용되어 환경문제가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3. 200억 L : 매년 정수되는 물의 양

"브리타" 정수기는 매년 200억 L의 물을 정수하고 있습니다. 이는 일회용 플라스틱 1L 생수병 200억 개의 사용이 절감되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4. 32만 톤: 정수를 통한 이산화탄소 감소 량

최근 그린 컨슈머가 화두가 되면서 환경을 생각하는 정수 운동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한 해 동안 "브리타"정수기를 사용하여 감축된 CO2 배출량은 연간 32만 톤에 달합니다.



이번에는 지구를 지키는 작지만 큰 노력! 일상 속에서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음용 습관들을 함께 알아볼게요.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음용습관 알아보기


플라스틱을 줄이는 음용습관들을 알아보고 함께 실천해 봐요.
건강한 물, 건강한 지구를 위해 나부터 작은 실천이 필요합니다.


1. 텀블러 또는 개인 물병 사용하기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음용습관 - 텀블러 또는 개인 물병 사용하기 by 브리타

 

 


- 플라스틱병 대신 개인 물병을 사용하면 연간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약 8kg 줄일 수 있습니다.

지구를 위해 우리들을 위해 텀블러와 개인 물병을 사용해 주세요.



2. 친환경 빨대 사용하기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음용습관 - 친환경 빨대 사용하기 by 브리타

 

- 플라스틱 빨대는 이제 그만! 수백 년간 썩지 않고 환경을 오염시키는 플라스틱 대신 종이, 쌀 등 내게 맞는 친환경 빨대 사용으로 지구를 지켜 주세요.



3. 기부가 되는 친환경 정수기 사용하기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음용습관 - 기부가 되는 친환경 정수기 사용하기 by 브리타

 

 

- 지속 가능한 친환경 정수기 "브리타"를 사용하여 환경도 보호하고 기부도 하는 일석이조의 즐거움을 누려요.

브리타 홈페이지

 

스마트 셀프케어 정수기 | BRITA®

브리타:수돗물 속 염소 및 중금속 등 불순물을 줄여줍니다. 당신에게 꼭 맞는 브리타 정수기로 더 맛있고 건강한 물을 즐겨보세요. 더 알아보기

www.brita.kr


아무래도 브리타라는 기업에서 하는 캠페인이다 보니 다소 기업 홍보 이미지가 강하긴 하지만 착한 기업은 널리 홍보해야 하는 것 같아 해피빈에 올라온 캠페인을 함께 나눠봤어요.

동참하시고 싶은 분을 위해 네이버 해피빈 캠페인을 링크 거는 것으로 포스팅을 마무리 지을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편한밤
보내세요.

환경을 생각하는 음용 습관 캠페인 by brita(브리타)

 

환경을 생각하는 음용습관

브리타와 함께 건강한 음용습관으로 환경을 지키는 발걸음에 함께해 주세요.

campaign.happybean.naver.com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