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교육&놀이

나이스(NEIS) 학생서비스 이용하여 반배정 확인하기

꿈꾸는 치코 2021. 2. 19. 16:13
320x100
반응형
728x170

나이스(NEIS) 학생서비스 
이용하여 반배정 확인하기

 

새 학기가 다가오면 아이들 반배정이 궁금해집니다. 매년 2월 마지막 주가 되면 학교에서 반배정 알림 문자가 오고 홈페이지에서 반배정을 확인했습니다.

그런데 오늘 아침 예비중 3 첫째가 나이스에 가입하면 반배정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라? 학교에서 문자 온 거 없는데 진짜야? 확실해? 이제 19일인데 벌써 나왔다고? 26일은 되어야 나올 텐데?

 

 

 

 

 

벌써 확인한 친구들도 있다고 하니 또 가만히 있을 수가 없는 어미입니다.

나이스란 바로 '나이스대국민서비스 NEIS'를 뜻하는데요 바로 들어가 봅니다.

tmi :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NEIS'는 전국 1만여 학교, 17개 시도교육청과 교육부를 네트워크로 연결한 교육행정정보시스템으로 학생생활기록부 열람 등의 교육 관련 학부모, 학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주소는 www.neis.go.kr  모바일은 '나이스대국민' 앱을 다운로드하여 이용하면 됩니다.

그러나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자마자 다음과 같은 팝업창이 뜹니다.

 

나이스-반배정
나이스에서는 반배정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나이스에서는 반배정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적혀있으니 확인할 수 없구나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가만히 있을 수 없지요. 엄마인 저는 이미 몇 년 전에 나이스에 가입하여 두 아이를 등록했기 때문에 간단히 로그인하여 봅니다.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www.neis.go.kr

 

나이스 대국민서비스에 들어가시면 다음 메인 화면이 뜹니다. 학생서비스와 학부모서비스가 있는데 저는 학부모이기에 학부모서비스를 클릭합니다.  (해당 교육청도 선택해야 함)

 

나이스-대국민서비스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메인 홈페이지

 

로그인하고 들어가면 좌측에 제 정보가 나옵니다. 저는 경기도 교육청 ~학부모님, 이미 등록되어 있는 두 아이 정보가 뜹니다. 혹시 신규로 가입하신 분들은 빨간 박스 +자녀 등록하기를 먼저 하시고 학교 승인을 받아야 할 겁니다.(오래돼서 기억이 가물가물)

 

 

나이스-학부모서비스
나이스 학부모서비스

 

 

나이스 학부모서비스에 들어가 상단 메뉴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각 메뉴별 정보가 나옵니다. 학교생활기록부, 성적표, 성적 분석, 건강기록부 등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기에 학부모라면 가입하시면 좋습니다. 

 

 

나이스-학부모서비스
나이스 학부모서비스 학생정보

 

 

학생정보 - 학교생활기록부에 들어가 보니 반 배정은 이미 지난 1, 2학년 것만 있었습니다. 3학년 반 배정은 안보입니다. 괜히 팝업창이 있는 게 아니었습니다.

 

 

나이스-반배정
나이스 학부모서비스 학생정보-학교생활기록부

 



그래도 아이가 나이스(NEIS)에 들어가 확인해보면 있다는 친구들 말을 계속해서 이번엔 나이스 학생서비스를 이용해봅니다.

 

나이스-대국민서비스
나이스 학생서비스

 

나이스(NEIS) 학생서비스의 경우 회원가입 시 만 14세 미만, 만 14세 이상에 따라서  가입 절차가 다르기에 연령대에 맞춘 선택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한 다음에는 학생용 인증서 발급 사이트에접속하여 학생용 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첫째 아이 이름으로 회원가입을 하고 학생 인증서까지 발급받아 등록을 하고 드디어 로그인을 했습니다. 어머나 나이스 학생 서비스로 들어가니 바로 반 번호가 뜹니다. 이게 뭔가요? 이거 맞는 정보이겠죠? 3학년 ~반 ~번 까지 나옵니다.

 

 

나이스-학생서비스
나이스 학생서비스 반배정 결과 확인 가능

 

 

그런데 번호가 살짝 미심쩍습니다. 번호는 이름 순으로 정해져서 항상 10번 이하였는데 이번에는 20번대입니다. 12월 생이라 생일 순이라면 그 번호가 맞을 텐데 조금 미심쩍지만 그래도 적혀있으니 맞는 거겠죠?

 

 

반이 중요한 것보다 친한 친구들과 같은 반인지 그게 더 중요한 첫째이기에 아직 같은 반 된 친구는 없다고 합니다. 확인 못한 친구들이 많이 있으니 좀 기다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마 다음 주쯤이면 학교에서 통보가 올 거라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미리 확인하시고 싶은 분은 꼭 나이스(NEIS) 학생서비스를 이용하시면 확인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냥 기다리셔도 무방해 보입니다만 궁금해하는 아들 덕에 오랜만에 나이스(NEIS) 대국민서비스에 들어가 초등학교때의 키랑 몸무게 보며 이런저런 이야기 나누고 재미있었습니다.



나이스(NEIS) 대국민서비스 궁금하신 분들은 가입해서 천천히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