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재테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입금 시점 과거 환율 조회하기

꿈꾸는 치코 2022. 5. 12. 10:59
320x100
반응형
728x170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의 달이다. 소득이 있으면 세금이 있는 법. 기초학력강사일과 소소하게(10만 원 미만) 카카오 애드핏, 쿠팡 수익은 홈택스에 지급명세서가 올라와 있으니 신고하는데 무리가 없다. 그런데 티스토리를 운영하며 발생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어떻게 신고해야 하는지 고민하던 중이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입금 시점 과거 환율 조회하기

정말 오랜만에 어제(11일) 이사양잡스 유튜브 알림이 나를 그곳으로 이끌었다. 바로 아래 영상이다.

 

애드센스 세금신고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하신분은 꼭 영상 참고하시길 바란다.

 

이사양잡스님 말처럼 우린 아는 글자만 보이는 경향이 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기타소득이 아닌 사업소득이라는 점! 따라서 얼마가 발생하든간에 수익이 발생하면 세금 신고하는 게 맞다는 점! 지금 적은 금액이지만 멀리 내다보고 수익이 반복적으로 발생한다면 세금신고 해야한다 점!


세법에 대해 이사양잡스님도 나도 잘 모르기에 자세한 내용은 꼭 영상을 참고하시길 바라며 오늘 내가 포스팅할 내용은 과거 환율 조회하는 방법이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원화 통장으로 받는 분이 아니라면 외화통장에 달러로 입금되기 때문에 내가 입금받은 금액과 그 시점의 환율을 알아야 소득 신고를 할 수 있다.


환율은 변동성이 있다. 2021년 총 받은 달러 금액과 현재 환율을 곱하는 건 금액차이가 있기 때문에 매달 입금 시점의 환율로 계산해서 신고하는 게 좋다.


종합소득세 신고를 위해 송금 된 날짜와 금액을 엑셀로 정리했고 그 날짜에 해당하는 환율을 찾아보았다. 그래야 총얼마를 벌었는지 신고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과거환율조회
구글 애드센스 입금 시점 과거 환율 정리

그렇다면 과거 환율은 어떻게 조회하는가?

과거 환율 조회하기

반응형

KEB하나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간다. 참고로 PC버전임.

 

 

하나은행

재생 정지 / 이벤트 머니드림 베개, 한번 더 드림! #감사이벤트 #돈기운 가득 #베개 이벤트 오~ 수지 큐~ ♬ 퀴즈풀고 돈베개 받자! #머니드림 베개 #IAB Studio 이벤트 주택청약 가입하면 적금이 최대

www.kebhana.com

상단 메뉴 중 외환으로 들어가 환율/외화예금 금리를 누른다.

 

하나은행-환율
KEB 하나은행 환율/외화예금 금리

 

통화를 선택하고, 날짜를 선택해서 조회하면 된다. 

 

환율조회-하나은행
KEB 하나은행 환율조회

 

구글 애드센스 입금 통장을 보고 작성해 놓은 구글 애드센스 받은 시점에 해당하는 날짜를 입력하고 조회해보았다. 내가 송금받은 것이기에 송금받을 때의 환율로 계산하면 될 것 같다.

 

tmi 처음 해 보는 거라 혹시 틀린부분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요^^

 

과거환율조회하기
하나은행 과거 환율 조회하기

 

작년 5월 송금 받을 때 환율은 1,115.50이었다. 그런데 오늘 송금받을 시 적용되는 환율은 1,270.97이다. 1년 사이 환율이 슝~ 올랐다.

현재환율
2022년 5월 12일 환율

 

마치며

구글 애드센스 수익으로 미국 배당주 투자를 하고 있다.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 삼성증권 연계로 미국 배당주 투자(feat. 구글 애드센스 수익으로 미국 주식 사기)

구글 애드센스 수익으로 미국 주식 배당주 투자하기

 

요새 미장, 국장 할 거 없이 폭락장이기에 우울하다. 그냥 달러로 가지고 있었다면 환율이 이리 올랐을 때 환전하면 좋았을 것을 ㅋㅋ 난 껄무새를 벗어날 수 없단 말인가~~~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장과 국장 다시 우상향 하기를 바라며 이젠 모두 배당주 투자 하지 말고 일부는 환테크를 위해 달러로 보유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아직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지 않았는데 주말 신랑의 도움을 받아 해야겠다. 소득 있는 곳엔 세금이 있다는 말 잊지 말고 나중에 어떤 불이익을 생길지 모르니 적은 금액이라도 종소세 신고 잊지 말자!

 

< 5월 종합소득세 관련 정보가 궁금하다면>

홈택스 지급명세서(원천징수영수증) 조회 방법 알아보기

홈택스에서 근로소득원천징수 신고내역 확인 및 5월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종합소득세 신고결과 확인방법 및 접수증 PDF 문서로 저장하기

5월 종합소득세 환급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