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재미와감동

카카오톡 설날 이스터에그도 있겠지? 있네요 ㅋㅋ

꿈꾸는 치코 2022. 1. 28. 11:37
320x100
반응형
728x170

신랑은 어제 부스터샷 3차 접종을 했다. 나는 계속 미루고 있다는 건 안 비밀 ㅠㅠ  따라서 신랑은 어제부터 설 연휴 돌입이라 볼 수 있다.


2월 친정 쪽 돌잔치가 있어서 오랜만에 먼 장거리 여행 계획 중이었는데 취소되었다. 결혼한 조카의 첫째 돌잔치인데 확진자 급증으로 돌연 취소했기 때문이다. 영상통화, 사진으로만 보던 아이를 못 보니 우리 두 형제도 많이 서운해한다. 더욱 조심할 때니 어쩔 수 없지.



다음 주는 설 연휴기간이다. 지난 할로윈, 크리스마스 등 카카오톡 이스터에그가 있었던 것이 생각나 혹시 이번 설날에도 카카오톡 이스터에그가 있을 것 같아 검색해보니 작년에도 있었다.

참고로 이스터에그란 프로그래머가 프로그램을 만들면서 숨겨 놓은 재미있는 기능을 말한다.

내 티스토리에도 몇 가지 이스터에그를 올린 적 있다.

 

 

카카오톡 할로윈 이스터에그 얼른해봐요~

‘이스터에그’(Easter Egg)는 게임 개발자가 게임 속에 ‘재미’로 몰래 숨겨 놓은 메시지나 기능을 말하는데요 카카오톡 이스터에그는 유명하죠. 생일이나 여름, 추석 때도 핫했던 이스터에그

chico1977.tistory.com

 

 

카카오톡 크리스마스 이스터에그 즐겨봐요~

내일은 크리스마스 이브다. 퇴근하고 집에 오니 친구가 보낸 LA갈비가 도착했다. 핏물 빼고 양념 만들어 재어 놓느라 바빴다. 곧 있을 크리스마스. 혹시나 카카오톡 이스터에그가 존재하나 싶어

chico1977.tistory.com

 

다가오는 설날에도 아마 카카오톡의 이스터에그는 있을 거라 생각한다. 작년 설날 사용했던 이스터에그를 참고하여 지인, 가족들 카톡창에서 재미있게 사용해야겠다. 꼭 있어야해 이스터에그~~~~ㅎㅎ

 

카카오톡-설날-이스터에그
출처: 위키트리 참고함 / 카카오톡 설날 이스터에그 배경화면

 

1. 세배

2. 세뱃돈

3. 설날

4. 떡국

5. 새해복

6. 임인년

 

올해가 임인년이니 임인년도 있지 않을까 추측을 해 본다^^

글 올리고 바로 해보니 임인년도 있다^^

 

카카오톡-설날-이스터에그
카카오톡 설날 이스터에그 즐겨요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