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여름아~안녕?

재테크

현대중공업 공모주 2주 분할 매도 후기(feat. 하나금융투자 굿바이!)

꿈꾸는 치코 2021. 9. 17. 11:17
320x100
반응형
728x170

오늘은 아 기다리고 기다리던 현대중공업 상장일입니다.

 

 

 

현대중공업 공모주 상장일 드디어 내일(17일, 금)이네요~

9월 셋째 주 공모주 청약은 다 끝나고 드디어 내일(17일, 금) 기다리던 글로벌 1위 조선사 현대중공업이 코스피에 상장하는 날이네요. 어느 증권사에서 청약했는지 미리 확인하시길 바랍니다~워

chico1977.tistory.com

 

다들 최고가 매도 잘하셨나요~ 여기서 최고가는 내가 매도한 가격임을 잊지 마세요. 주식을 팔고 나면 그 이후 가격은 잊어버리는 게 맘이 편하더라구요 ㅠㅠ 그냥 내가 판 게 최고가다 익절이면 옳다 이런 마인드 참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아까워해도 다시 되돌릴 순 없으니까요.


오늘 현대중공업 VI가 몇번이 걸렸는지 모르겠어요 제가 본 것만 해도 3번 정도 된 것 같거든요. 

* VI(Volatility Interruption - 변동성 완화장치 )
: 개별종목 주가의 급격한 변동을 막는 안전장치로 주가의 비정상적 과열 현상을 완화시키고 주문 실수를 막기 위한 장치입니다.

 

다음 달 10월 1일부터는 신규 상장주 당일에 한해서는 VI 발동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내달부터 공모주 상장때 첫날엔 'VI' 발동 안한다

내달부터 공모주 상장때 첫날엔 'VI' 발동 안한다, 개정안 내달 1일 시행 예정 "과열현상 완화 장치가 오히려 시장 적정 가격 찾는데 방해"

www.hankyung.com

 

현대중공업 공모주 2주 분할매도 후기(feat. 하나금융투자 굿바이!)

 

자 그럼 오늘 저의 현대중공업 공모주 매도 후기를 잠깐 풀어볼게요. 저는 하나금융투자에서 2주를 배정받았습니다. 

 

 

현대중공업 공모주 균등배정 청약 결과 확인(feat. 하나금융투자 2주 확정!)

아침 카톡으로 알림 톡이 왔어요. 현대중공업 공모주 청약을 한 분들은 다들 기다리고 있을 배정 결과 알림 톡이었답니다. 현대중공업 공모주 청약방법(feat. 하나금융투자 공모주 청약방법) 현

chico1977.tistory.com

 

9시 장 시작 전에 들어가니 120,000원 따블로 형성되어 있더라구요. 그래서 오호 오늘 나의 목표가는 따블 120,000원이다 이렇게 마음먹고 우선 1주만 매도 걸어놓고 상황을 보려고 했지요.


그런데 이런이런 하나금융투자 왜이리 로딩 시간이 길까요 ㅠㅠ 탭 하나 누를 때마다 빙글빙글빙글 아이구 머리 아파라 정말 느려서 이러다 매도 잘 못하겠구나 하는 생각이 잠시 들었습니다.


그래서 공모주 전문가(?) 아이언님이 알려주신 화면녹화를 시작했죠. 지난번 카카오뱅크 한투 보상절차 이런 게 있었거든요 시스템 작동 오류로 매도 못한 분들 보상해줬던 적이 있어서 저도 혹시 모르니 처음으로 화면 녹화를 하면서 매도를 시작했답니다. ( 요 화면 녹화는 따로 글 올릴게요 간단한 설정이니)


9시 장 시작하자 시초가 110,000원에서 주르륵 주르륵 흘러내리더니 9만 원대까지 가서 아이고야 오늘은 매도하지 말고 홀딩해야 하나 보다 생각했어요. 제 목표가와 너무 거리가 있고 현대중공업이 비실비실한 기업이 아니니까 믿고 존버 하다 보면 SKIET처럼 따블은 가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마음을 가다듬었답니다.


9시 20분 좀 넘어서일까요? 다시 하나금융투자 들어가니 여전히 버벅대는 앱 ㅠㅠ 정말 답답했습니다. 다음부턴 메이저 증권사에 청약해야지 또 한번 다짐하면서 묵언수행을 했습니다. 속 터져 죽는 줄 ㅠㅠ 하나금융투자 굿바이!


어라 그런데 점점 하락하던 주가가 다시 빨간불이 보이더니 점점 120,000원에 가까워지는 거예요. 후딱 120,500원에 매도 걸어놓고 다른 건 124,000원에 걸어 놨죠. 점점 상승하길래 120,500원 매도 걸어놓은 걸 다시 정정주문 내려던 순간~어머나 체결이 되어버렸습니다. 

 

현대중공업 매도
현대중공업 공모주 1주 매도 BY 하나금융투자

 

그리고 다시 128,000원까지 마구 올라가길래 124,000원 매도 걸어놓은 걸 바로 정정하려는데 띠로리~~ 또 체결이 되어버렸습니다. 연달아 2주가 매도 체결이 되드라구요. 아주 파란만장한(?) 매도 현장이었답니다. 

 

현대중공업 하나금융투자 매도
현대중공업 공모주 1주 매도 BY 하나금융투자


초반 9만원일때 마음 접고 기다리려고 했던 게 운 좋게도 이렇게 따블에 매도할 수 있게 해 준 것 같네요. 신랑은 업무 중이라 제대로 아직 매도를 못했나 보더라고요. 117,000원에 매도 걸어놨는데 아직 미체결이라고 알려주네요. 뭐 오늘 못 팔면 존버 하면 되니 괜찮습니다. 왠지 SKIET처럼 존버 해도 수익 날 종목 같아요 주린이 생각은 ^^

 

오늘 저의 현대중공업 공모주 수익은 짜잔~~ 이정도면 매도 잘한 거죠^^ 비록 추석 연휴 때 찾을 수 없어서 선물값에 보태지는 못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음만은 풍성한 추석 맞이할 수 있게 도와준 현대중공업 고맙습니다~

 

현대중공업 공모주 매도
현대중공업 공모주 매도 수익


항상 그렇듯 오늘 저보다 더 높은 가격에 매도한 분들도 있을 테고 저보다 낮은 가격에 매도한 분들도 있을 거예요. 늘 말씀드리지만 익절은 항상 옳습니다. 내가 매도한 그 가격이 최고가임을 잊지 말고 수익 난 걸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현대중공업 공모주 2주 분할매도 후기(feat. 하나금융투자 굿바이!)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주린이의 또 다른 매도 후기가 궁금하다면

 

일진하이솔루스 공모주 2주 분할 매도후기(feat. 시간외 단일가 매매)

아주스틸 공모주 상장 매도 후기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