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티스토리

티스토리 메인 스토리에 노출되는 경우는?

꿈꾸는 치코 2021. 2. 11. 13:38
320x100
반응형
728x170

티스토리 메인 스토리에
노출되는 경우

 

 

설 명절 느낌 거의 나지 않는 올해 명절. 각기 나름 자유시간을 보낼 때 가만히 내 티스토리를 연구한다 ㅋㅋ

기타 유입을 살펴보니 처음 보는 url 인 m/category/it 와 category/it가 보인다. 요건 도대체 어디서 유입되는 건지 궁금하다.

티스토리는 참으로 나의 호기심을 무지 자극시킨다. 아니 내가 자극받는 건가? 파고 파도 궁금한 너란 아이ㅋㅋ

조회수는 미비하지만 그래도 어디서 들어온 지 찾으러 출발~~

 

카테고리

 

 

평소 티친님들의 새로운 글을 읽기 위해 티스토리 피드는 즐겨가도 티스토리 스토리란은 잘 들어가지 않는다. 그런데 나름 스토리 부분은 티스토리 메인화면이라 볼 수 있는 것 같다. 티스토리의 다양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공간이기 때문이다.

IT란에 시선이 멈춘다. 혹시 저기에서 내 글을 볼 수 있나? 다음 메인보다는 상대적으로 클릭수는 적겠지만 어찌 되었든 티스토리 메인 화면에 노출되면 사람들이 한 번이라도 쳐다봐줄 테니까 좋은 거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며 들어가 본다.

 

 

it란 단어가 보였으니 it란 을 클릭하니 어머나 위에서 4번째에 내 글이 보인다. 이건 어떻게 나오는 거지? 또 폭풍 검색ㅋ

 

 

티스토리 메인화면에 노출되는 비법은 바로 공감하기(하트)의 숫자가 5개 이상 되는 것이라고 한다. 내가 하트수를 눌러도 되니 티친님들의 도움을 받으면 금방 메인에는 올라갈 수 있는 것 같다.

뭐 내 경우에 5개 이상 받기 쉽진 않아서 올라갈 가능성이 희박한데 우연히 내 눈에 생소한 URL이 보여 내가 확인할 수 있었다.



가끔 티친님 댓글 중에 공감 꾹 누르고 간다는 글을 본다. 공감을 누르면 누가 눌렀는지 확인 가능한 거 아닌가 했는데 웬걸 네이버 블로그와 다르게 티스토리는 누가 공감을 눌렀는지 확인이 불가능하다. 아하 그랬구나 몰랐다 ㅋㅋ

이번 기회에 공감 누르신 티친님들 중엔 흔적을 남겨주신 분들, 혹은 흔적은 안 남겨도 공감 눌러준 티친님들 감사합니다.

내가 댓글 남길 때는 따로 공감을 누른다고 글을 쓰진 않지만 방문하면 댓글 쓰는 경우에 한해선 무조건 공감을 누른다. 그러니 티친님들 기억해주세요 ㅋㅋㅋ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