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티스토리

티스토리 카테고리 변경하기

꿈꾸는 치코 2021. 2. 17. 22:05
320x100
반응형
728x170

티스토리 카테고리 변경하기

 

코로나로 인해 집콕 생활이 길어지면서 10년 넘게 방치되었던 네이버 블로그를 작년에 다시 시작하였습니다.

그래서 2020년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참 많이 놀았는데요 올해 2021년은 다음카카오 티스토리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2020년 12월 16일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구글애드센스 승인 후기 - 1차 탈락 18일 후 최종 승인

구글애드센스 드디어 승인 나다! (1차 탈락 11월 27일, 최종 승인 12월 15일) 일어나서 확인한 구글 메일함에 오늘은 좋은 소식이 담긴 메일 한통이 와 있다. "이제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chico1977.tistory.com

 
네이버 블로그 생활을 10개월 미리 해서 그런지 티스토리가 그리 낯설진 않았어요. 하지만 플랫폼 자체가 익숙하지 않아서 여러모로 불편한 점도 많았어요. 지금도 티스토리는 제가 모르는 부분이 너무 많습니다.

구글서치콘솔이나 애드센스, 구글 애널리틱스. 들어가서 보면 제가 뭔가 고쳐야 할 사항들이 보이는데 잘 모르니까 이것저것 검색해봅니다. 최대한 할 수 있는 범위에선 헤쳐나가 보려고 노력 중인데 제 능력 밖인 것들이 참 많습니다.

가끔 저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귀한 포스팅을 발견할 때면 어찌나 고맙고 감사하든지요. 공감 10개라도 눌러주고 싶은 그런 글들을 발견하면 정말 사막의 오아시스를 발견하는 기분이에요. 혹시 저만 그런가요? ㅎㅎ

그래서 더욱 저 또한 많은 분들에게 아니 한 명이라도 도움이 되는 정보를 올려야겠구나, 나도 선한 영향력을 주고 싶다 뭐 그런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하루라는 작은 그림이 모여 내 인생이 된다고 하잖아요. 매일 1일 1포스팅 하기 힘들지만 부지런히 저의 보물창고 이곳에 열심히 살아온 흔적 또한 기록으로 남겨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카테고리를 변경해 보았습니다.

작년 11월 무작정 티스토리를 개설하느라 별생각 없이 생각나는 카테고리로 구성했습니다.

그런데 가만히 제 카테고리 메뉴를 보니 소소한정보나눔란에 글이 가장 많더라구요.

글이 많아지니 좀 구분 지어볼까 하는 마음에 카테고리를 조금 변경했습니다. 

 

 

 

티스토리 카테고리 변경하기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에 들어갑니다.

 

콘텐츠 - 카테고리 관리에 들어가서 추가하고자 하는 카테고리 란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하위 카테고리를 추가/수정/관리/이동/삭제할 수 있습니다.

 

 

 

 

 

저는 소소한정보나눔 카테고리 아래에 3개의 카테고리를 추가해서 분류하고 변경사항을 저장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기존에 소소한정보나눔 카테고리에 있던 글들을 새로 만든 하위 카테고리로 이동시켜줍니다.

이건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에서 콘텐츠 - 글 관리로 들어갑니다.

옮길 글 앞 □ 를 체크하시고 상단 변경을 눌러 이동하고자 하는 하위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다 변경한 후 카테고리 변경이 잘 되었는지 저의 티스토리 메인 화면을 확인해볼게요.

소소한정보나눔에 총 55개의 글이 있는데 그중 티스토리 관련 21개, 재미와감동 4개, 소소한생활정보 25개로 분류되어 잘 나타내 져 있네요. 

 

 

 

 

 

아직은 카테고리가 단조롭지만 그 안에 질 좋은 콘텐츠를 쌓아 가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오늘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에 방문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마무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