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재테크

더 리치 앱 증권사 연동, 배당금 지급일 확인 굿!

꿈꾸는 치코 2022. 3. 25. 18:59
320x100
반응형
728x170

미국 주식을 시작하며 배당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더 리치 앱을 다운로드했다. 내가 투자하고 있는 주식 종목의 비중을 파악할 수 있고 또 내가 매달 얼마나 배당을 받을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서 좋다.

 

 

[더 리치] 국내/미국 배당주 주식 포트폴리오 자산관리 추천 어플

어제 올린 심리테스트 '주린이가 꼭 해야 할 필수 테스트'를 발견한 주식관리 어플 '더 리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더 리치] 주린이가 꼭 해야 할 필수 테스트! [더 리치] 주린이가 꼭 해야 할

chico1977.tistory.com

 

그리고 오늘 포스팅할 더리치앱의 또 하나의 좋은 점 바로 배당 캘린더를 통해 어떤 종목이 언제 배당금을 얼마나 주는지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다.

 

반응형

 

더 리치 앱 증권사 연동, 배당금 지급일 확인 굿!

더 리치 앱은 증권사 연동을 통해 내가 투자하고 있는 자산의 총합을 알 수 있다. 이번 달 예상 배당금을 눌러서 배당 캘린더를 볼 수 있다. 날짜 아래 노란색 점이 나타나 있는데 그날이 바로 배당금 지급일이다. 3월은 8일, 10일, 15일 미국 주식 배당금이 입금되는 날이다.

 

더리치앱-증권사연동배당캘린더
더리치 배당 캘린더로 배당금 지급일 확인하기

 

또 다른 방법은 연동된 각 증권사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뜬다. 다이소 같은 내 계좌 ㅋㅋ 10개 종목으로 줄이려고 요즘 익절 난 것은 매도 중인데 마이너스인 종목이 너무 많아 슬프다 ㅠㅠ


예상 배당금 옆 주황색(?) 달력을 누르면 배당 캘린더가 뜬다. 배당 캘린더 화면을 옆으로 밀어서 배당금 시즌 4월을 살펴본다.

 

더리치앱배당캘린더-더리치앱
더 리치 앱 배당 캘린더 활용하기

 

배당 캘린더 날짜 아래에 노란색 표시가 되어있는 15일을 한 번 눌러보았다. 국민 대장주 삼성전자의 배당금 지급일임을 알 수 있다.

지난 2022년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포스팅 때 배당금 지급일을 4월 18일 예정으로 적었는데 더리치앱을 통해 배당금 지급일을 확인하고 나서 수정했다는 건 안 비밀^^

 

 

 

2022년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기업을 꼽으라면 바로 삼성전자가 아닐까 싶다. 코스피가 망하지 않는 한 절대 망하지 않을 것 같은 든든함을 주는 회사이기에 여전히 주린이인 나는 삼성전자에 가장 많

chico1977.tistory.com

 

항목을 누르면 1주당 배당금은 얼마인지, 시가배당률과 배당 주기까지 그리고 지금까지 줬던 배당정보 히스토리를 제공해줘서 편하다. 나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가고자 하는 분들에게 시각화되어 보기 편한 앱이다^^ 그나저나 삼성전자에서 4월, 5월 연달아 배당금 들어올 테니 기분이 조금씩 좋아지고 있다. 끝까지 특별배당 소식은 없는 건가~~~~~ㅎㅎㅎ

 

배당금-지급일-삼성전자
더 리치 앱을 통해 배당금 지급일 알아보기

 

 

 

2022년 맥쿼리인프라 배당금 지급일

맥쿼리인프라는 6월 말과 12월 말 연 2회 반기 배당을 실시하는 반기 배당주이다. 맥쿼리인프라는 바코드 주식으로 유명하다. 코스피, 코스닥 지수에 영향을 거의 받지 않고 오롯이 자기만의 갈

chico1977.tistory.com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