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첫째가 입학 한 고등학교는 아이들에게 갤럭시 탭 S6 라이트를 1개씩 무료로 나눠주었다. 수업시간 활용을 위해 나눠줬다는데 옆에서 지켜본 바로는 그다지 큰 활용을 하는 것 같진 않았다.
갤럭시 탭 S6 라이트 PIN번호 분실
첫째 고린이는 여름방학 때 산 본인의 아이패드를 주로 이용하고 학교에서 나눠 준 갤럭시 탭 S6 라이트는 둘째가 영어 공부할 때 혹은 음악 들을 때 주로 사용한다.
그런데 어제 공부하면서 유튜브보다 딱 걸린 우리 둘째. 공부할 땐 스마트기기는 밖으로 빼놓기로 한 약속을 몇 번 어긴 터라 PIN번호를 바꿨다. 이젠 허락받고 패드 만지도록 하기 위해서 말이다.
그런데 분명 결혼기념일로 PIN번호 4자리를 바꿨는데 어라? 틀렸다고 자꾸 나온다. 힌트까지 결혼이라고 남겨놨는데 도대체 내가 결혼기념일을 뭘로 쓴 건지 ㅠㅠ PIN번호를 두 번 입력하는데 어찌 틀릴 수가 있지? 정말 이해가 안 되지만 안 되는 걸 어떡하나 ㅠㅠ
암튼 PIN번호 분실이니 달리 방법이 없다. 태블릿 초기화 밖엔 방법이 없어보였다. 초기화하면 태블릿에 저장된 모든 파일과 안드로이드 앱이 삭제되므로 백업 후 진행해야 한다. 그런데 PIN번호를 잊어버렸으니 그런 과정이 모두 생략된 채 바로 공장 초기화를 해야하는 상황이 된 거다.
갤럭시 탭 S6 라이트 초기화 시도
밖에 있는 큰 아들에게 부랴부랴 전화해서 PIN번호를 분실한 거 같다고 혹시 갤럭시 탭6 라이트 공장 초기화 해도 되냐고 물어보니 괜찮다고 한다. 방법 인터넷에 나와 있을 테니 초기화하라고 알려준다.
부랴부랴 갤럭시 탭 S6 라이트 공장 초기화 방법을 검색했다. 리커버리 모드를 이용하여 완벽하게 공장 초기화하는 방법을 자세히 그림과 함께 설명해 놓은 블로그 글을 발견했다. 그리고 설명되어 있는 대로 따라 했다. 하지만 잘 안된다. 안되니 무한반복을 진행했다.
대략 방법은 이렇다. 갤럭시 탭을 끄고 윈도우가 부팅된 컴퓨터에 케이블을 연결한 후 충전 인터페이스가 뜬 상태에서 볼륨상(+) 키와 전원버튼을 눌러 리커버리 모드 뜰 때까지 계속 눌러서 그 이후 적힌 대로 진행하면 된다. 참고로 PIN번호 분실 시 태블릿 끄지도 못한다. 이럴 땐 전원키와 볼륨(-)을 동시에 꾹 계속 누르면 된다. 다시시작, 전원끄기 이런거 다 무시한 채 그냥 꾸욱 누르기.
그런데 난 볼륨상(+) 키와 전원버튼을 누르면 메인 화면으로 그냥 뜨는 것이다 ㅠㅠ 정말 몇 시간을 무한 반복했는지 모르겠다. 그러다 결국 포기! 그러다 오늘 아침 요샌 리커버리 못하게 한다는 댓글을 보고 주로 가는 대리점에 문의하니 PIN번호를 안 상태에서 초기화는 가능하나 PIN 번호를 모를 때는 삼성전자서비스 센터로 가라고 한다.
자 이젠 서비스센터 가기 전 태블릿만 가져가면 되는지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 궁금하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전화를 거니 상담원의 말은 이 태블릿이 개통형인지 와이파이형인지에 따라 필요한 서류가 다르다고 한다. 와이파이형은 신분증과 패드만 가져가면 되지만 개통형은 서류가 조금 복잡했다. 학교에서 받은 거라 아마도 와이파이형이겠지만 불러준 모델명 뒷자리 615N은 개통형이라며 학교에 문의한 뒤 삼성전자서비스 센터 방문하기를 권하였다.
- 삼성전자서비스센터 전화번호 : 1588 - 3366
방학중이지만 행정실은 늘 열려 있을 테니 첫째 고등학교 행정실에 문의했다. 행정실에서는 이 부분은 교육정보부 권한이라며 전화연결을 해주셨다. 담당 선생님께 PIN번호를 잊어버려서 초기화를 하려는데 이 태블릿이 개통형인지, 와이파이형인지에 따라 서류가 다르다는 이야기를 전했더니 와이파이형이니 그냥 초기화하면 됩니다~말을 들었다. 휴 이젠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만 가면 된다.
갤럭시 탭 S6 라이트 공장 초기화 삼성전자서비스 센터
도보로 이동 가능 한 거리에 삼성전자서비스 금오센터가 있다. 서비스센터 가기 전에 들린 새마을금고에서 볼일이 늦게 끝난 바람에 점심시간(11시 30분 ~ 2시)에 도착해 기사님들이 많이 없었다. 점심시간이라고 해서 아예 업무를 안 하는 건 아니지만 업무 보는 기사님의 수가 적으니 대기시간이 조금 있었다.
삼성전자서비스 고객 서비스 시간
- 월 ~ 금 09:00~ 19:00
- 토요일 09:00~ 13:00
-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앞서 삼성전자서비스 센터 상담원이 와이파이형 갤럭시 태블릿 공장 초기화하려면 신분증이 필요하다고 했다. 그런데 접수대에서 내 핸드폰 번호만 물어보고 접수 대기표를 나눠줬고 기사님도 나에게 신분증 요구도 없었다.
기사님은 나에게 집에서 초기화 시도 해봤냐고 물어봤고 이전 PIN번호를 물어볼 뿐이었다. 이전 핀번호 내가 설정한 핀번호 모두 입력해 보고 안되자 15분 정도 걸린다며 잠시 기다리라고 했다. 10여분 정도 지나니 갤럭시 탭 S6 라이트 초기화는 끝났다. 어젯밤 혼자서 해결해 보려고 노력한 시간이 살짝 아깝지만~~~~ 해결했으니 다행! 덕분에 오랜만에 걷기 운동도 했다.
'소소한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은행 KB국민은행 동전교환 동전입금 가능 요일 시간 알아보기 (7) | 2023.02.06 |
---|---|
KB Pay 포인트리 현금화하는 방법 (리브메이트 포인트리 현금화 방법 update) (3) | 2023.02.03 |
리브메이트 서비스 종료 임박 이젠 리브메이트 & KB Pay 통합된다 (0) | 2023.02.02 |
국민건강보험 본인부담금환급금(지원금) 신청내역 조회 방법 (2) | 2023.02.01 |
가스앱 이용하여 실시간 도시가스 요금 확인 난방비 아끼기 실천 가즈아~ (4) | 2023.01.26 |
쓰레기 종량제 봉투 가격 인상, 10리터 20리터 등 일반쓰레기 봉투 가격 놀랍군 (10) | 2023.01.25 |
카카오톡 설날 이스터에그 2023년 계묘년에도 이어지다 7개 찾음 (8) | 2023.01.20 |
연말정산간소화 의료비 안경구입비 안경의료비 확인 방법 (5) | 2023.0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