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소소한생활정보

국세청 홈택스에서 삼쩜삼 나의 세무대리인 해임하는 방법

꿈꾸는 치코 2022. 7. 25. 18:50
320x100
반응형
728x170

가입되어 있는 방** 카페에 올라온 글을 보고 방금 내가 한 일은 국세청 홈택스에 들어가 나의 세무대리인 해임한 것이다.

 

 국세청 홈택스에서 나의 세무대리인 해임

반응형

삼쩜삼 환급금 한 번이라도 조회해본 사람이라면 지금 당장 국세청 홈택스 가서 나의 세무대리인 해임을 하는 것이 좋겠다. 삼쩜삼 그렇게 광고하더니 한 번이라도 조회하면 세무대리인이 자동으로 선임되게 해 놨더라.

 

 

 

삼쩜삼 미수령 환급금 조회하라구요?

국민들이 수령하지 않아 국고에 남아 있는 미수령 환급금이 매년 증가한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다. 오늘 나에게도 삼쩜삼에서 미수령 환급금 조회하라는 톡이 왔다. 말로만 듣던 삼쩜삼인데 나

chico1977.tistory.com

 

종합소득세 신고를 위해 삼쩜삼에 처음 들어가 본 날이 5월 17일이다. 국세청 홈택스의 나의 세무대리인 해임 메뉴 들어가 보니 수임 등록되어 있는 나의 세무대리인이 5월 17일로 등록되어 있더라. 난 등록한 적 없는데 오잉?


말 그대로 세무대리인은 내 소득 정보는 물론 각종 민원 증명 등 내 개인 정보를 열람하고 뗄 수 있다. 난 세무대리인으로 등록하라고 한 적 없는데 이게 머선일인고~~
암튼 난 바로 해임 사유(난 기타 선택)를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서 세무대리인 해임을 했다.

 

 

 

삼쩜삼 한 번이라도 조회해 본 분들은 아래 국세청 홈택스조회/발급 메뉴 중 세무대리정보 - 나의세무대리인 해임으로 들어가 바로 해임하는 게 좋겠다.

 

나의세무대리인-해임
국세청 홈택스 나의세무대리인 해임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국세청 홈택스 관련 글>

 

✅ 홈택스 지급명세서(원천징수영수증) 조회 방법 알아보기

 

✅ 국세청 홈택스 종합소득세 신고서 서류 발급 방법

 

✅ 종합소득세 신고결과 확인방법 및 접수증 PDF 문서로 저장하기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