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교육&놀이

삼성영어 청크학습법

꿈꾸는 치코 2020. 12. 26. 00:09
320x100
반응형
728x170

삼성영어 청크학습법

 

현재 중2인 큰 아이는 초등학교 6학년 때부터 영어학원을 다니기 시작했다. 마음 같아서는 엄마표 영어를 하고 싶었으나 내 능력 밖이라 아이가 팝송과 외국영화에 관심 많고 영어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학원에 보내기 시작했다. 현재 3년째 다니고 있으며 삼성영어만의 청크 학습법이 꽤 효과가 좋아 보여 만족하며 보내고 있다.

영어회화 공부 차원에서 패턴영어를 조금 공부하다 보니 큰 아이가 다니는 삼성영어의 공부방법이랑 묘하게 닮았다.

 

728x90

 

삼성영어의 핵심 영어학습법 '청크 학습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먼저 청크(Chunk)란?
간단히 의미 있는 말뭉치를 의미한다.

삼성영어 청크학습법
- 단 500개의 청크로 300만 개의 문장을 자유롭게 만들어 내는 학습법!
- 삼성영어 홈페이지 참고

청크학습법은 영어를 단어나 문장 전체로 달달 외우는 것이 아니라 의미 있는 말 뭉치, 즉 청크(Chunk) 단위로 이해하고 익혀서 영어의 문장 구조 능력을 키우고, 응용력을 극대화하는 학습법이다.

​영어를 문장 구조로 이해한 다음, 다양하게 응용하며 반복적으로 훈련하기 때문에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등 4개 영역이 효율적으로 발전하며, 상대적으로 짧은 기간 학습해도 자유로운 영어 구사가 가능해진다.

​삼성영어만의 청크학습법은 암기 위주의 학습법은 지양하고 문장 구조 능력을 키우는 학습법이다. ​
영어 문장을 시작부, 핵심부, 수식부로 나누고, 각 부분 중요 청크를 익힌 다음 조합하는 훈련을 하면 단 500개의 청크로 300만 개의 문장을 자유자재로 만들어 낼 수 있다.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